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시흥갯골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 선정축제브랜드 캐릭터 개발, 홍보 마케팅 강화 및 수익 창출
  • 김현미 기자
  • 승인 2024.04.30 11:15
  • 댓글 0

시흥시의 대표 축제인 ‘시흥갯골축제’가 2024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 중 ‘캐릭터 마케팅 지원 분야’에 최종 선정됐다.

지난해 열린 시흥갯골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소금만들기 체험’.

이에 따라 시는 시흥갯골축제 정체성에 맞는 축제브랜드 캐릭터를 개발해 홍보 마케팅 강화는 물론 시흥갯골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캐릭터를 활용해 관람객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축제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축제 전용 캐릭터 개발 및 활용 홍보를 통해 문화관광축제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념품 판매를 통한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년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이하, ‘과제 지원사업’)‘에는 전국에서 총 3개 축제가 선정, 총 2억 5천만 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과제지원 사업은 전국 65개 문화관광축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개 축제를 선정했다. 심사 과정에서는 ▲각 축제가 제안한 과제의 실행 가능성 ▲지원 필요성 ▲지속가능성 확보 ▲기대효과 ▲전담 조직 역량이 중점적으로 평가됐다.

한편,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시흥갯골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라는 주제로 자연 속에서 즐기는 체험과 힐링하는 공연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는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관광과 031-310-2916, 2918)

김현미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