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배곧초, 학부모회 주도 ‘세계 책의 날’ 행사 개최
  • 김현미 기자
  • 승인 2024.04.24 14:56
  • 댓글 0

배곧초등학교(교장 김수진)가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학부모회가 주도하는 ‘세계 책의 날’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2024년 배곧초는 사서교사 미배치교로 학교 도서관 운영을 전 교직원이 함께 협력하며 학부모 명예사서 63명을 활용한 도서 대출 반납, 학부모 도서지원회가 주도하는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으로 배곧초 학생들의 독서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세계 책의 날 행사는 배곧초 학부모회가 주도하여 후배들에게 전하는 학교생활 꿀 팁이 담긴 “우리만의 책 만들기”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상설마당으로 “배곧초 다독반은 어디?”로 구성하여 배곧초 학생들이 도서관을 더 친근하게 느끼고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행사 목적을 두었다. 특히 “우리만의 책 만들기”프로그램은 학생 스스로 자기 자신에게 전하는 응원메시지까지 포함하여 긍정적으로 학교생활을 해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하였다.

배곧초등학교 김수진 교장은 “우리 학교는 1600여명의 학생과 120명의 교직원이 함께하며 지금까지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들을 운영해왔다. 올해는 사서교사의 공백으로 새 학기 시작부터 어려움이 예상되었는데 전 교직원과 학부모회의 협력으로 학교 도서관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이번 세계 책의 날 행사까지 개최하게 되니 배곧초 교육공동체의 저력에 감동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도한 2024 배곧초 학부모 도서지원회장 역시 “학생들이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2월부터 학부모명예사서를 조직하고 1학년 도서관 활용 교육부터 이번 세계 날 행사까지 진행하였는데 학생들이 웃는 모습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학부모로서 학교 교육에 참여하고 지원할 수 있어 무척 행복다.”고 뿌듯해했다.

배곧초 세계 책의 날 행사는 26일 금요일까지 지속되며 학생들이 만든 책은 도서관에 비치하여 상시 열람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김현미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