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경기도 숨은 매력, 길 따라 만난다
  • 시흥신문
  • 승인 2010.10.04 10:55
  • 댓글 0

경기도가 도내 곳곳의 숨은 매력을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테마형 지도서비스를 ‘경기누리맵’이란 이름으로 10월 1일부터 선보인다.

경기누리맵의 가장 큰 특징은 전국 최초의 ‘길’ 중심의 테마형 지도서비스라는 것. 경기누리맵은 그동안의 위치 검색 위주의 지도서비스와 달리 △걷고 싶은 길 △체험여행길 △전통시장길 △오르고 싶은 길 △평화누리길 △자전거 타는 길 등 6가지 테마로 나누어 지도,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함께 제공한다.

‘걷고 싶은 길’은 도내 걷기 좋은 코스 68개소를 물길, 역사길, 문화길, 산길의 4개 형태로 나누어 코스 주변의 주요지점, 주차장, 대중교통, 음식점 등의 정보와 함께 서비스한다. 이중 일부는 길의 실제 모습을 촬영한 ‘로드뷰’로 길의 모습, 주변 경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전통시장길’은 도내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와 대중교통, 음식점 등의 주변정보를 서비스한다.

‘평화누리길’은 접경지역을 품고 있는 경기도의 지리적 특성을 발끝으로 고스란히 접할 수 있도록 한 트래킹 마니아를 위한 테마이다.

이밖에도 경기도민이 가장 많이 찾는 경기도 20대 명산을 안내하는 ‘오르고 싶은 길’, 자녀를 둔 학부모가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해 볼 수 있는 ‘체험여행길’, 친환경적 테마로 관심을 모으는 ‘자전거 타는 길’ 등도 알찬 내용으로 채워졌다.


시흥신문  시흥신문@shnews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