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책과 함께하는 세상’ 「책 축제」 개최책 릴레이, 알뜰도서 교환전 등 프로그램 다양
  • 시흥신문
  • 승인 2010.10.16 11:09
  • 댓글 0

새마을문고 시흥시지부, 오는 30일 비둘기공원서


사랑의 책 릴레이, 프리마켓을 통한 알뜰도서 교환전 등 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책과 함께하는 세상’ 「책 축제」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은행동 비둘기공원에서 열린다.

새마을문고 시흥시지부가 주관하고 시흥시·시흥시의회·시흥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책 축제」는 1부 행사로 백일장, 사생대회와 같은 문화행사와 2부 행사로 책 관련 프로그램, 이동영화관 등 부대행사를 마련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으로 이동도서관이 선정한 좋은 도서 2천500권을 현장에서 즉석 대출해주는 ‘열린 이동도서관’, 유아 및 초등 저학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동화구연 ‘또래 속의 소통’, 각 가정에서 읽고 난 도서를 가져와 행사 주최 측이 준비한 도서와 맞교환하는 프리마켓 ‘알뜰도서 교환전’이 열린다.

또한 기관, 단체장이 서명해 행사 당일 시민들에게 선물해 주고 선물 받은 시민들이 다 읽고 난 뒤 다른 사람에게 선물해 돌려 읽는 방식의 ‘사랑의 책 릴레이’, 자작시 또는 자신이 좋아하는 시, 글귀 등을 화가와 함께하는 ‘시화 그리기’와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곤충박물관, 가족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한다.


이희연 기자/shnews96@chol.com

시흥신문  시흥신문@shnews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