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주 양육자와 영유아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시흥맘 건강드림 학교’ 베이비 마사지 교실 운영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4.03.26 11:57
  • 댓글 0

시흥시가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를 위해 ‘시흥맘 건강드림(Dream) 학교’의 프로그램을 체험형으로 확대하고 주 양육자와 영유아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 등을 위해 ‘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예비부모를 비롯한 영유아 대상의 생애 초기 건강증진을 위한 환경 조성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신설된 프로그램으로는 ▲영아의 성장 발달 촉진을 위한 ‘베이비 마사지’를 비롯해 ▲전문가와 일대일 개별상담이 가능한 ‘모유수유 클리닉’ ▲유아의 감각 및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부모와 오감놀이’ ▲임산부의 올바른 걷기 방법으로 산모와 태아의 건강 유지를 위한 ‘임산부 걷기 교실’이 있다.

3월에 총 3회의 수업으로 운영된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생후 2개월부터 8개월까지의 영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앞으로 6월, 9월, 11월 첫째, 셋째 목요일(15시~16시)에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 운영되는 모자보건 프로그램의 운영 일정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분야별 정보’에서 ‘보건/위생’에 있는 ‘모자보건 프로그램’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정왕보건지소 생활보건팀 031-310-6803)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