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반려동물산업 예비·초기창업자에 사업자금 최대 2천만 원 지원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4.03.06 15:24
  • 댓글 0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반려동물 연관 산업 육성을 위한 ‘반려동물산업 스타트업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반려동물산업 스타트업 발굴 및 창업지원’ 사업은 반려동물산업과 관련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기술을 사업화하려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업화 자금으로, 초기창업자는 최대 2,000만 원, 예비창업자는 1,2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창업 단계별(예비·초기)로 역량 강화 교육을 받을 수 있고, 반려동물 관련자 간 네트워킹으로 창업 기업의 지속 성장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도는 2017년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총 127명의 창업자를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예비·초기창업자 각각 10명을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프리미엄 사료 ▲헬스/케어용품 ▲미용/패션 용품 ▲가구 ▲ICT 결합상품 등 반려동물 산업 관련 아이템이며, 애견샵이나 단순 도소매업, 유통업 등 소상공인 창업은 제외된다.

신청 대상은 도내 반려동물 산업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업력 3년 미만의 초기 기업이며, 모집 기간은 3월 5일 9시부터 3월 25일 18시까지로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을 통해 공고문 확인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케일업지원팀(031–259–609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