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도심 속 색다른 경험 ‘서울한방진흥센터’【가볼만 한 곳】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4.03.01 11:37
  • 댓글 0

서울 동대문구에는 도심 속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서울한방진흥센터’가 있는데 한의약박물관, 약초족욕체험 등 한방과 관련된 전시와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거나 이색 데이트 장소로 방문하기 좋다.

1층 안내데스크에서 박물관 입장권 구매, 체험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족욕과 한방 체험은 시간이 정해져 있어 선착순으로만 접수가 가능하고, 전통의상체험은 대기 명단 작성 후 차례가 되면 이용할 수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을 만나볼 수 있다. 1층 안내데스크에서 무료로 대여해주는 도슨트 기기를 활용한다면 더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다.

한의학에서 사용되는 여러 종류의 약재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우리에게 익숙한 도라지나 인삼부터 이름부터 생소한 백삼, 태극 사마 등 쉽게 볼 수 없는 약재들까지 실물로 만나볼 수 있고, 약재에 대한 설명도 함께 적혀있어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한가지 꿀팁으로는 전통의상 체험을 통해 의관복을 대여하면 마치 사극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약전 한약방 맞은 편에는 약초를 직접 만져보고 향을 맡아볼 수 있는 체험공간과 함께 나의 체질을 테스트해보고 궁합이 좋은 음식을 알아볼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족욕 체험은 센터 2층 야외 족욕장에서 진행되는데 한옥 누각 아래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족욕탕에 앉아 따뜻한 족욕을 즐길 수 있어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 좋은 체험이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약령중앙로 26. ☎)02-969-9241>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