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 풍부한 ‘떡순이 두부쌈’【건강한 가정 간편식 한 끼】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4.02.22 13:13
  • 댓글 0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나트륨과 당류를 적정하게 섭취하는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를 매년 개최, 개발된 메뉴는 전문가 자문을 거쳐 책자로 발간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빠르고 편리하게 식사를 즐기는 사회 트렌드를 반영하여 ‘가정 간편식을 활용한 건강한 한 끼’를 주제로 한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조리법은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어 건강한 식습관 실천에 도움이 된다. -편집자 주-

▶ ‘떡순이 두부쌈’ 기본 재료(2인분 기준)

누들 떡볶이 떡(20개 120g), 소고기 양지(110g), 어묵(1장 40g), 양배추(60g), 떡볶이양념파우더(30g), 쌈두부(100g), 부추(10g), 파프리카(빨강색, 노란색 각 30g), 식용유(25g), 물(150g).

▶ ‘떡순이 두부쌈’ 만드는 법

① 양배추, 어묵, 파프리카는 길게 썰어 준비하고 부추는 살짝 데친다.

②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어묵을 볶아 꺼낸 뒤 같은 팬에 소고기 양지를 구워 준비한다.

③ 냄비에 물과 누들 떡볶이 떡을 넣고 끓이다 떡이 익으면 건진다.

④ 떡볶이양념파우더를 넣고 조려서 떡볶이 양념을 만든다.

⑤ 쌈두부를 깔고 조리한 소고기 양지, 떡과 손질한 어묵, 파프리카, 양배추를 올린 후 싸서 데친 부추로 묶는다.

⑥ 떡볶이 소스를 곁들여 마무리한다.

※ Tip

알배추 등 제철 쌈채소를 추가해 조리하면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가정 간편식 떡볶이양념파우더를 소량 사용해 나트륨과 당류 사용을 최소화하고 떡볶이 소스는 뿌리지 않고 찍어 먹도록 해 나트륨 섭취를 줄였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