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안부 인사 나누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4.02.18 10:31
  • 댓글 0

시흥시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매화동 내 저소득 독거노인 25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안부 인사 나누기’ 활동을 펼쳤다.

이 사업은 매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매년 실시하는 마을 복지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은 월 1회 직접 어르신 댁에 방문해 밑반찬 및 필요 용품을 지원해 주고, 안부 확인을 통해 가구원의 생활 및 건강 실태를 파악하고 있다. 또한, 월 1회 방문에 그치지 않고 협의체 위원과 어르신 가정 간 일대일 일촌맺기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을 점검하고 독거사를 예방하며 독거노인에게 든든한 사회안전망이 돼주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이번에 선정된 25가구 이외에도 더 많은 독거노인에게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방문 및 유선 상담을 통해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발견하면 즉시 매화동 맞춤형복지팀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또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이웃나눔 문화 활동을 확산하며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민경헌 매화동장은 “기다리는 복지가 아닌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복지행정이 필요한 시대인 만큼, 민관이 협력해 독거노인이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안부 전화로 어르신과 정서적인 교류를 나누고, 그들의 복지 욕구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