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시흥시-시흥산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 통합 시책설명회 개최
  • shnews
  • 승인 2024.02.06 14:15
  • 댓글 0

시흥산업진흥원(이사장 임병택, 이하 진흥원)은 지난 5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4년 시흥시 중소․벤처기업 통합 시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관내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200여명과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이 참석하였으며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시흥시, 진흥원 등 정부 및 기업지원기관 22개 기관이 주요 지원사업에 대하여 발표했다.

발표는 ▲자금 및 금융 ▲판로 및 수출 ▲R&D 등 분야별 주요 지원시책을 소개하는 것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기관 별도 부스도 마련하여 참석자들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제공했다.

특히 진흥원은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 창업 및 수출 특화 지원, 환경경영 체계 구축 지원, 산업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세부 사업을 발표했다.

연제찬 부시장은 “이번 통합 시책설명회가 관내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시책을 쉽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나아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시흥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설명회 영상을 다시 볼 수 있으며, 지원사업 안내 책자는 시흥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ida.kr)에서 확인 가능하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