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흥 in(人) 시흥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지원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 등 30곳…최대 70만 원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4.01.31 13:07
  • 댓글 0

시흥시는 위생등급제 재지정률 제고를 위해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지원사업’을 2월부터 추진하며 오는 14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해당 사업은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 30곳을 대상으로 주방 시설(닥트, 후드, 환풍기) 주방, 객석, 객실의 바닥 등의 청소비를 업소당 최대 7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일(최종 지정일)로부터 1년이 지난 업소로, 최근 1년 이내 「식품위생법」,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등의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위생등급 지정업소(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가 해당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주는 시흥시청 누리집(www.siheung.go.kr/main/)의 고시공고란에서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지원’을 검색하면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유효기간 2년인 위생등급제 재지정 심사를 받아야 하는 영업주 부담을 줄이고자 청소비를 지원함으로써 위생등급 재지정률을 높여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외식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신청 방법은 구비서류를 갖춰 시청 위생과를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이메일(hk0103@korea.kr) 또는 팩스(031-380-5368)로도 할 수 있다. (☎ 위생정책팀 031-310-2232)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