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금연 도와드려요”청소년과 성인 등 대상 ‘금연 클리닉’ 예약제 운영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4.01.22 13:08
  • 댓글 0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한 중부권 청소년‧성인 등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금연 클리닉’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흡연은 폐암을 비롯한 각종 암과 심뇌혈관질환은 물론, 알레르기 비염과도 상관관계가 있다. 실내에서 하루에 한 갑의 담배를 피울 경우, 같은 공간에 있는 사람들은 3개비의 담배를 흡연한 상태와 비슷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 만큼, 흡연자의 가족들은 간접흡연으로 인한 건강손상이 심각하다.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상담 및 사전 예약 후에 중부센터 금연 클리닉에 방문하면 된다. 클리닉에 방문해 금연 등록카드를 작성한 뒤, 니코틴 의존도 평가와 호기 중 일산화탄소(CO)를 측정해 금연 기간별 맞춤교육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니코틴을 대체할 수 있는 패치, 껌, 사탕 등 금연 보조제를 제공받아 금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한 시민에게 기념품(체중계 또는 혈압계)을 제공한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금연은 담배 피우는 양을 줄여나가는 것보다 한 번에 끊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며 중부센터 금연 클리닉 이용을 권장했다. 

(☎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금연상담실 031-310-0724)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