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시흥시소래빛도서관, 연말연시 독서프로그램 ‘풍성’
  • 시흥신문
  • 승인 2023.12.11 09:25
  • 댓글 0

시흥시소래빛도서관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겨울 추위를 녹일 따뜻한 독서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세 번의 크리스마스’는 ▲크리스마스트리 무드등 만들기(12월 8일) ▲클레이 눈사람으로 겨울 소품 만들기(12월 14일) ▲클레이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만들기(12월 21일) 등 3가지 강의로 구성돼 진행 중이다. 참가 어린이들은 크리스마스에 관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크리스마스 소품을 만들며 도서관과 함께하는 즐거운 크리스마스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힐링 프로그램도 눈여겨볼 만하다. ‘따끈한 겨울 선물꾸러미 셋!’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할 수 있다.

▲(성인 대상) 그림책 원예 힐링 프로그램(12월 8일) ▲(초1~2 대상) 그림책 푸드아트(2024년 1월 12일) ▲(6~7세 대상) 그림책 푸드아트(2024년 1월 12일)가 진행된다. 원예 및 요리를 책 놀이 활동으로 엮어내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며 힐링할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동아리 ‘네모의 꿈’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참가 시민들은 다양한 분야(책 놀이, 클레이, 그림책 원예, 요리 등)의 전문가와 함께 클레이 및 요리를 활용한 즐거운 독서 경험을 맛볼 수 있다.

소래빛도서관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하고 활기찬 새해를 여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도서관과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소래빛도서관 자료정보팀(031-310-5242)으로 하면 된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