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잘 입지 않는 옷 기부하고 세액공제 받자직접 방문‧택배 기부, 방문 수거 신청도 가능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3.11.30 10:39
  • 댓글 0

겨울맞이 옷장 정리를 하면서 잘 입지 않는 옷들을 헌옷 수거함에 버리지 말고 기부를 통해 세액공제를 받아보자. 

연말정산에는 크게 소득공제와 세액공제가 있는데 기부금 세액공제는 공익단체로 지정된 비영리단체에 헌옷, 책, 물품 등을 기부하면 가격을 책정하여 연말정산 때 이 기부금의 일정 비율만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비영리단체는 아름다운가게, 굿윌스토어, 옷캔 등이 있다. 각 비영리단체마다 취급하는 품목이 다르니 본인이 기부하고 싶은 물품(관리 후 판매, 사용 가능)을 확인하고 이용하면 된다.

아름다운가게 옷 기부 누리집.

아름다운가게 기부는 직접 방문하거나 택배 기부, 방문 수거 신청도 할 수 있다. 방문 수거의 경우, 우체국 박스 5호 또는 50리터 종량제봉투로 3개 이상부터 가능하다.

기부하는 과정은 간단하다. 아름다운가게에 방문해 안내에 따라 기부하면 끝이다. 이후 카카오톡으로 기부금영수증 신청 알림이 오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완료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다. 기부 후 기부금영수증 신청까지 완료하면 세액공제가 가능하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집안 정리를 하면서 잘 입지 않는 옷,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찾았다면, 가까운 비영리 단체에 기부도 하고 세액공제도 받으며 한해를 마무리 해보자.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