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배곧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 나누기 행사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3.11.17 09:47
  • 댓글 0

배곧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변금숙)는 지난 15일 배곧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우회)에서 사랑과 정성을 담은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배곧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배곧2동 통장협의회와 민간단체인 ㈜시흥위생이 협업해 추진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취약계층 대상자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단체들과 협력해 즐거운 마음으로 김장했으며, 포장한 김치를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김장이 어려운 50가구에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며 전달했다.

또한, 이날 오후 배곧2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회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벼룩시장을 열어 184만 원의 수익금을 얻었다. 수익금은 배곧2동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운영비로 전액 사용할 예정이다.

변금숙 민간위원장은 “최근 고물가로 김장이 벅찬 가구가 많아졌는데, 신선한 재료를 이용해 정성껏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 벼룩시장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지속해서 기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우회 배곧2동장은 “어려운 시기에서도 김장 나누기 및 벼룩시장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배곧2동은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