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시흥산업진흥원, 2023년 일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 성료현장 MOU 체결 3건, 약 46억원 규모 수출 상담 성과
  • shnews
  • 승인 2023.11.11 11:14
  • 댓글 0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은 지난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시흥시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2023년 시흥산업진흥원 일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를 개최했으며, 총 62건의 상담을 통해 약 46억원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이번 상담회에는 건강용품, 식품, 코스메틱, 전기·전자제품, 악세사리 등을 제조하는 시흥시 소재 중소기업 10개사가 참가하였으며 해당 제품군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일본 현지 바이어 30개사가 참여하여 활발한 상담이 진행되었다.

또한 상담장 현장에서는, 관내 기업과 바이어간 수출 제휴 관계를 위한 MOU 체결이 3건 진행되었으며(약 2.9억원 상당), 현장 계약 체결 1건(0.2억원), 유상 샘플 구매 4건이 진행되어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상담회에 참여한 권오훈 영일실리콘 부사장은 “적합도가 높은 바이어 발굴을 위한 사전 매칭 과정을 통해 만족스러운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신규 거래선 확보로 실질적인 매출 확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병욱 원장은 “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를 통한 현지 바이어 발굴 이후에도 가시적인 수출 확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외 판로확대 후속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