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장대석 의원, 갯벌 바지락 방류 현장 참석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3.10.19 16:07
  • 댓글 0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장대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2)은 19일 시흥 오이도 갯벌에서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주관한 어패류 방류현장에 참석해 관련자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방류 대상은 어린 바지락, 가무락, 동죽조개 3종 200만 마리로 道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지난 5월부터 인공종자 생산 수조에서 약 5개월간 사육한 뒤 질병검사를 마친 우량종자들이다.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유용 수산종자 생산기술 개발과 방류로 어민소득 증대에 노력해 왔으며 2023년에는 이번 방류까지 3개 시·군(안산, 화성, 시흥)에서 총 7품종 590만 마리를 방류하게 되어 당초 목표인 6품종 230마리를 초과 달성하게 되었다.

그동안 장대석 의원은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어촌·어민의 소득증대, 바다자원의 지속적이고 안전한 관리대책, 관련 예산의 확보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날 장대석 의원은 “경기 갯벌의 패류 자원회복을 위하여 연구소에서 바지락 외에도 다양한 패류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방류하여 어민소득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방류 행사에는 농정위 장대석 의원 및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시흥시, 오이도 어촌계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