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시흥소방서-시화병원, 업무협약(MOU) 체결
  • shnews
  • 승인 2023.10.18 13:07
  • 댓글 0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18일 2층 소회의실에서 남촌의료재단 시화병원과 따뜻한 동행 경기119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재난 취약계층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홍성길 서장과 시화병원 최병철 이사장, 방효소 행정원장, 안혜연 홍보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서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 내 의료 기관이 서로 함께하여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따뜻한 동행 경기119’는 경기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매일 119원을 기부해 각종 재난 현장에서 불의의 사고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위로와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 내용으로는 시화병원은 "따뜻한 동행 경기119"에 참여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 지원 및 소방서 시책 추진사항 등 홍보·안전 관리를 지원하고 시흥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훈련 및 소방 안전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최병철 이사장은 "희망을 전달하는 따뜻한 동행 경기119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려움을 당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길 서장은 “가치 있는 기부에 기꺼이 동참해준 시화병원 측에 감사하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전달해 동참하는 분들의 뜻이 더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