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경기도 영유아발달 지원서비스’ 진행10.25일까지 누리집에서 신청...11월 1일부터 지원서비스 제공
  • shnews
  • 승인 2023.10.16 11:54
  • 댓글 0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진희)는 관내 어린이집과 미취학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경기도 영유아발달 지원서비스’ 사업을 2021년부터 매년 분기별로 꾸준히 진행해 왔다.

‘경기도 영유아발달 지원서비스’ 사업은 장애 위험이 있는 영유아를 조기에 발견해 장애로 발전할 위험을 예방하고,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발달 격차를 최소화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영유아발달 지원서비스 상담실(정왕점).

사업 신청 시 전문 임상심리사가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상담실, 관내 어린이집 방문을 통해 영유아 관찰 및 발달 검사, 상담, 치료 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올해 3분기 서비스를 통해 총 81건의 영유아 발달 검사를 완료했다.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애 위험이 있는 영유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육도 3회 실시했다.

사업 담당자는 “경기도 영유아발달 지원서비스를 통해 영유아의 발달 격차를 최소화해 보육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올해 4분기 ‘경기도 영유아발달 지원서비스’ 신청은 오는 10월 25일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shccic.net)으로 신청하면 되고, 11월 1일부터 지원서비스가 진행된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431-5682)로 하면 된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