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경기행복마을관리소,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홍보·체험 부스 운영
  • shnews
  • 승인 2023.10.15 09:31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4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정왕본(本)축제’에서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홍보와 체험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했다.

홍보ㆍ체험 부스에서는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사무원과 지킴이들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주요 기능과 역할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만족도 및 사업 관련 정책 방향성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올해 사업을 되돌아보고 내년도 사업 계획 수립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자 추진됐다. 특히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주민 만족도와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하거나 집중해야 할 영역 등 정책 방향성에 대한 의견 수렴에 집중하고 있다.

이 밖에도 목공 체험행사인 냄비 받침 만들기 활동을 진행해 지역주민에게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행복마을관리소를 알리는 책자, 홍보물 등을 배부하면서 지역주민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취약계층에 간단 집수리, 환경 정비 활동,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남부(정왕본동)와 북부(매화동) 2곳에서 관리소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오는 25일에는 매화동 복지회관 앞에서 매화동 희망마을 공동체 ‘매화필통’과 함께하는 홍보ㆍ체험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흥시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공동체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