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은계유치원, 풍성한 추석 행사 개최학부모 자원봉사자와 함께 ‘은계 전통 놀이 한마당’
  • 김현미 기자
  • 승인 2023.09.25 13:28
  • 댓글 0

은계유치원(원장 장현증)은 25일~26일 학부모회와 연계하여 추석 행사로 ‘은계 전통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과 함께 다채로운 추석 행사를 통해 유치원의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에게 즐거운 추석 경험을 선사했다.

은계유치원에서는 이번 추석 행사를 통해 전통문화의 중요성과 가족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학부모님들이 은계유치원과 함께 부스를 맡아 다양한 전통놀이를 준비했다. 윷놀이, 사방치기, 딱지치기, 제기치기 등 다채로운 놀이가 유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이를 통해 전통놀이의 매력과 함께 현대 아이들에게 잊지 말아야할 가치들을 전달한다.

그 동안 은계유치원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해왔다. 특별한 행사로는 어린이날 행사 및 도서관 책 정리를 했고, 매 월 교통안전 지도가 함께 이루어졌다. 이처럼 은계유치원은 학부모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여러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추석 행사에서도 여러 학부모 자원봉사자와 함께 협력하여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하는 학부모님들은 자녀들과 함께 추석 관련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로 삼을 수 있다. 또한 자녀와 함께 유쾌한 놀이를 하며 추석의 의미와 풍속을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경험은 학부모님들 간의 협력을 도모하고 학교와 가정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

은계유치원 장현증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협력하고 상호작용하는 모습이 의미있었다.”며, “가족과 함께 추석의 의미와 전통을 나누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교육적인 가치와 전통문화의 중요성을 깨닫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김현미 기자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