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시흥·안산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 14일 개최50개 기업 참여 대규모 진행
  • shnews
  • 승인 2023.09.12 13:28
  • 댓글 0

시흥시(시장임병택)는 오는 14일 14시부터 17시까지 정왕동에 있는 HM풋살파크 시흥에서 ‘2023년 시흥·안산 스마트허브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대규모의 채용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노동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구심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흥시와 안산시가 주최하고, 스마트허브 입주기업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산업단지공단(경기지역본부), 안산ㆍ시흥 상공회의소, 안산ㆍ시흥 고용복지+센터가 협업해 개최한다.

박람회에는 총 50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400여 명의 구인 인원과 1천여 명의 방문객이 함께한다. 특히 근로자 수 100명 이상의 중ㆍ소 유망 기업이 23개 업체가 참가하고, 2차전지 제조, 드론 설계 등 첨단 미래산업을 이끄는 주요 기업이 대거 참가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구직자들이 기업 정보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출근하자’ 플랫폼을 통해 참가 업체의 위치 정보와 구인 내용, 기업환경 정보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또한, 행사장에는 기업홍보관을 설치해 기업이 다양한 제품과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이력서 사진 촬영, 타로 적성검사 및 상담, 생애 설계진단 등 풍성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대규모 채용박람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만족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철저한 안전대책을 세워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박람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8월까지 올해 총 8회의 채용박람회를 개최했으며, 126개의 기업이 참가해 총 266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았다. 오는 10월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창업지원센터와 함께 배곧에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한 후 현장 방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 분야의 상세 정보는 시흥시청 누리집(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종합일자리센터(031-310-6255)로 문의하면 된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