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방자치・정치
시흥시의회, 경기도 중부권 7개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17차 정례회의 개최
  • shnews
  • 승인 2023.09.11 17:01
  • 댓글 0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11일 시흥오이도박물관에서 ‘경기도 중부권 7개시의회 의장협의회’ 제117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 중부권7개시의회 의장협의회는 시흥·광명·김포·부천·안산·안양·군포 등 7개 시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상호협력을 통한 지방자치 발전과 의회 간 정보 공유를 위해 2개월마다 지역을 순회하며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송미희 의장을 비롯해 김포·부천·안산·안양·군포 등 경기도 6개 시의회 의장과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 성훈창 부의장 및 시흥시의회 의원 전원이 참석했다.

회의는 ▲제116차 정례회의 개최 결과 ▲협의회 회비 수입·지출내역 ▲경기도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 등 보고사항을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됐으며 접수된 3건의 안건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차기 정례회의는 김포시의회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중부권의장협의회 부회장인 김포시의회 김인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의를 경기도의 떠오르는 강자 시흥시에서 진행하게 되어 굉장히 뜻깊다”라고 말했다.

환영사에서 송미희 의장은 “서해안의 빛나는 바다를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오이도에서 중부권 의장님들을 모시게 되어 영광”이라고 강조하며 “서로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공조 체계를 강화해 지역 현안 사항을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의장협의회를 통해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부권의장협의회는 정례회의에 이어 시흥웨이브파크를 견학하며 이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