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중기중앙회 「하루에 끝내는 ESG 기초실무」 무료교육1일 6시간 교육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ESG 이해도 제고
  • 정찬식 기자
  • 승인 2023.09.11 15:39
  • 댓글 0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 「하루에 끝내는 ESG 기초실무 무료 교육」을 운영한다.

지난 7월 중기중앙회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간 체결된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ESG 경영 관련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과정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총 4차수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ESG의 기본개념과 더불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의 ESG 이슈, 중소기업 실천 사례,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등 중소기업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구성됐다.

1일 6시간 교육을 통해 ESG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과정으로, 오는 9월 20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1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명로 중기중앙회 인력정책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현업에 바쁜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짧은 교육을 통해 ESG 경영의 개념은 물론 현장에서 ESG를 올바르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중기중앙회 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biz.step.or.kr)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중기중앙회 교육지원실(02-2124-3301)로 하면 된다.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