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귀어 준비, ‘경기도 귀어학교’에서 시작하세요”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3.08.21 10:21
  • 댓글 0
경기도 귀어학교 전경.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안정적 어촌 정착을 희망하는 예비 수산인을 위한 2023년 경기도 귀어학교 3기 교육생을 모집(8.21.~9.21.) 중이다.

경기도 귀어학교는 귀어를 희망하거나 어촌에 살지만 어업에 종사하지 않는 주민 등을 대상으로 어촌생활에 필요한 실습·실무 위주의 교육을 하는 기관이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귀어희망자 혹은 어촌에 거주하는 비어업인으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7명을 선발한다.

교육 신청은 귀어학교 교육생 선발에 필요한 서류를 작성해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에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도 누리집(www.gg.go.kr) 또는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누리집(fish.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교육생은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3일까지 5주간 숙식을 제공받으며 어촌생활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올해 마지막이 될 이번 3기 교육은 교육생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어촌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현장실습 기간을 당초 2주에서 3주로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교육 수료자에게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등 해양레저 관련 자격 취득 과정의 교육 수수료 절반을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경기도 귀어학교는 2022년 10월에 개교했으며 현재까지 총 3기 운영으로 4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7월 실시한 귀어 정착 실태조사 결과 7명(14.3%)이 귀어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