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시흥시, “영유아 식중독 미리 막는다”여름철 어린이집 급식 안전 전수점검 실시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3.05.31 16:51
  • 댓글 0

시흥시는 여름철 어린이집 급식·위생 관련 사고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8월 중순까지 어린이집 급식·위생· 안전 전수점검을 실시한다.

전체 어린이집 455곳 대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급식인원 50인 미만 어린이집 157곳에 대해서는 시가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항목은 ▲개인위생·조리·급식관련 청결 관리현황 ▲식단표관리·급식경영 관리 ▲시설물·미세먼지·통학차량 안전관리 ▲코로나19대비 방역관리현황 등이다.

점검결과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영유아보육법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시정명령 등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어린이집을 대상으로는 현장대응 메뉴얼 전파, 식중독 예방수칙, 올바른 손 씻기 생활화, 안전한 음식섭취 방법을 주기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가정에서도 안전한 위생환경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수칙 홍보 포스터, 알기쉬운 카드뉴스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어린이집 236곳에 대해 여름철 급식·위생·안전점검을 실시했고, 행정지도 91건, 시정명령 9건 등 행정조치가 내려진 바 있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