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체력도 관리하고 인센티브도 받고”「국민체력100」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3.05.29 11:54
  • 댓글 0

쉽게 실천하지 못하는 운동. 그러나 스포츠 활동도 하면서 마일리지도 받을 수 있는 「국민체력100」(https://nfa.kspo.or.kr/main.kspo)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를 통해 체력도 키우고 인센티브도 받아보자.

「국민체력100」 누리집 화면.

‘스포츠활동 인센티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함께 주최하는 사업으로, 국민들의 체육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건강과 체력 증진을 돕기 위해 도입되었다. 국민체력100에서 지정한 체육시설(공공 스포츠클럽, 민간 체육시설)을 이용해 체력 관리를 하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총 46개 시설이 등록되어 있으며, 지정 시설 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센티브는 연간 5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적립 기준에 따라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리워드 상품(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고 6월 중순 이후부터는 제로페이에서 발행하는 ‘스포츠상품권’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만 11세 이상 전 국민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하면 준비 완료이다. 인센티브 적립 기간은 2023년 4월 24일부터 2023년 11월 30일까지다. 리워드 상품 신청 기간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가능하다. 적립된 인센티브는 올해 이후 자동 소멸된다고 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홈페이지 가입 후 체력 측정 및 국민체력100 체력인증센터 및 지정 스포츠시설에서 스포츠활동에 참여한 후 인센티브가 적립되면 이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1000P를 받을 수 있다. 그 다음 체력 측정이 필요하다. 센터에 방문하여 측정할 수 있는 국민체력인증은 예약이 필요하며, 본인 거주지 주변에서 가능한 센터를 찾아 예약을 하면 된다. 예약 완료 후에는 지정 시설에서 스포츠활동에 참여하고 인센티브 적립을 받으면 된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