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강원도의회와 ‘교류·협력’ 다짐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3.05.23 16:19
  • 댓글 0

강원도의회가 23일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을 찾아 도의회 광교 신청사를 둘러보고 광역의회 간 교류 강화를 다짐했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고양6) 대표의원은 이날 도의회를 방문한 강원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래정책연구회 소속 최재민·박대현·김용래·문관현·이지영 의원 등을 환담하고, 각 의회 운영 현황과 광교 신청사 건립 과정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환담에는 도의회 국민의힘 고준호(파주1) 정책위원장, 이인애(고양2) 정책위 부위원장, 이상원(고양7) 부대표, 김현석(과천) 부대변인, 김도훈(비례) 기획부대표, 김상곤(평택1)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함께 자리했다.

강원도의회 미래정책연구회장인 국민의힘 소속 최재민 의원은 이 자리에서 “강원도의회도 신청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미래정책연구회의 첫 현지 시찰지로 경기도의회를 택하게 됐다”며 “교류 강화 차원에서 도의회 국민의힘도 강원도의회를 방문해주신다면 두 광역의회 간 협력 체계가 더욱 단단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의회 국민의힘 곽 대표의원은 “도의회 광교신청사가 강원도의회 신청사 건립에 좋은 참고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방의회 간 협력이 정말 중요하다. 조만간 꼭 강원도의회를 방문하겠다”고 화답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