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출발
  • shnews
  • 승인 2023.05.23 09:47
  • 댓글 0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시흥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시흥시청소년종합성장지원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가 지난 20일 ‘으뜸성장선포식’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는 시흥시 청소년이 성장 주기별로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도전과제 이수를 통해 다양한 역량을 함양해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연간 프로젝트다. 챌린지에 참여해 전 과정을 이수한 우수 청소년들에게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 활동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의 시작을 알리는 으뜸성장선포식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참가 청소년 및 지역주민의 응원과 함께 진행됐다. 레벨별 참가 청소년은 △골드레벨(9세~13세) 152명 △플래티넘레벨(14세~16세) 102명 △마스터레벨(17세~19세) 33명 △드림레벨(20세~24세) 21명으로 총 308명의 관내 청소년이 참가해 행사 열기가 뜨거웠다.
선포식에서는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소개 △챌린지 이수 방법 △전용 앱을 통한 활동 방법 안내 등의 기본적인 소개가 진행됐고, 참가 청소년의 도전에 대한 동기부여와 흥미를 유발할 △토크콘서트 및 스타팅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한, ‘나로 시작해 도전으로 연결되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흥시 출신 10만 유튜버 ‘오디디 코미디’와 ‘2022년과 2023년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참가 청소년’의 이야기로 토크콘서트가 이어졌다.

토크콘서트 참가자 유튜버 오디디(신봉수)는 시흥시 출신으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며 시작된 작은 도전이 실버 버튼(10만 구독자)을 보유한 유튜버로 이어졌다”며 성공적인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장(강유선)은 “청소년이 으뜸성장선포식을 통해 앞으로 도전해 나가야 할 과제를 충분히 이해하고 참가 동기 및 의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어 “올해 새롭게 개발한 누리집 및 앱 운영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좀 더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시흥시 청소년의 역량을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도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는 으뜸성장선포식, 시화호에코러닝챌린지, 으뜸성장보고회와 같은 필수프로그램과 성장주기별로 차별화돼 있는 다양한 선택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으뜸성장챌린지 누리집(https://best.shyouth.or.kr)와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