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3.04.12 10:09
  • 댓글 0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회장 심홍순)’는 10일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1기 신도시 계획 및 성과의 재평가를 통한 합리적 재건축 방안 도출’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 심홍순 회장, 곽미숙, 이택수, 이상원, 이인애 회원을 비롯해 경기도청 차경환 노후신도시정비과장 및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한국부동산분석학회 이상영, 최명섭 연구원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연구용역은 노후화된 1기 신도시 지역주민의 주거 만족도가 저하되고, 도시기능 등이 떨어진 1기 신도시 재평가를 통한 합리적 재건축 방안 도출이다.

연구회 회장인 심홍순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하여 30년전에 계획된 신도시와 달라진 현재의 신도시 차별성을 충분히 반영하여 합리적 재건축 방안이 될수 있도록 연구에서 다양한 정책방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연구 수행기관인 한국부동산분석학회 책임연구원인 이상영 교수는 “1기 신도시의 추가적인 계획이나 투자, 시설개선, 재건축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신도시의 기능을 수행하기 어렵고 재건축과 관련된 규제는 남아 있어, 1기 신도시의 합리적 재건축 방안에 대한 대안마련이 필요하다”고 보고했다.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는 경기도의회 의원 1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1기 신도시 재건축 관련 연구회가 발주한 ‘1기 신도시 계획 및 성과의 재평가를 통한 합리적 재건축 방안 도출’ 용역은 수행기간이 3개월로 2023년 7월 3일까지 연구가 추진될 예정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