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한국도자재단, 공예 분야 청년창업사업화 자금 지원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3.04.10 16:07
  • 댓글 0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입주 창업자 ‘grinning’

한국도자재단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가 ‘2023년 공예 창업 지원 사업’ 신청자를 공개 모집하며 이달 24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국내 공예인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조성하고 사업화를 지원해 공예 분야 창업자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공예문화산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는 총 4명의 창업 활동을 지원해 약 9천만 원의 실질적인 매출 창출을 도왔다.

올해는 센터 내 창업실을 4개 실에서 8개 실로 100% 추가 조성하고 이에 대한 2명(개인 또는 팀)의 신규 창업 희망자를 추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공예 분야 예비 창업자로 도자, 목공, 금속, 유리, 디지털 등 전 분야에 걸쳐 모집한다. 개인 또는 3명 이내의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증이 없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로 진행되며 ▲사업 배경 ▲창업 아이템 ▲사업화 방안 ▲인력 운영 등을 평가해 고득점자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자에게는 창업 사업화 자금 총 1,500만 원과 센터 내 개별 창업실(약 20㎡)이 각각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창업 활동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을 지난해 대비 50% 확대했으며, 센터의 지리적 여건을 고려해 주택 임차비를 지원금 집행 가능 항목에 추가했다.

이 밖에도 마케팅, 세무·회계, 경영 등 창업 교육과 센터 내 시설과 장비 사용이 지원된다. 선정된 창업자는 당해 연도 지원 사업 종료 후에도 심사를 통해 연장·운영할 수 있다.

신청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전자 우편(145@kocef.org)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www.kocef.org) 또는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누리집(www.csic.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한국도자재단 공예창작지원센터(031-887-8289)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