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면역력 강화 식품(Ⅲ)-‘생강’【건강보감】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3.03.31 11:41
  • 댓글 0

면역력은 우리 몸에 유해한 물질이나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세포들을 인식하고 제거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이 면역력에 좋은 식품의 성분과 효능, 요리법을 소개했다.

▶ 생강
특유의 알싸한 맛과 향으로 각종 양념이나 소스의 재료와 차, 디저트에 활용되는 생강은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 진제론 및 쇼가올 등이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진저롤 성분은 냄새를 없애주고 항균효과가 있으며, 매운 성분과 정유 성분이 혈액 정화와 혈액순환을 도와 관절염이나 생리통 및 두통을 완화하고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해 혈관계 질환인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생강초절임>

= 재료 : 생강 500g, 비트 30g (1.2ℓ 분량).

= 절임물 재료 : 소금 1t, 설탕 2/3컵, 식초 1½컵, 물 1½컵.

① 생강은 흐르는 물에 씻은 뒤 숟가락으로 긁어 껍질을 제거한다. ② 채칼로 얇게 납작 썰어 찬물에 20분간 담가 전분기를 빼 체에 밭친다. ③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은 뒤 비트와 함께 병에 담는다. ④ 냄비에 절임물 재료를 넣고 중간 불로 끓여 설탕이 완전히 녹인다. ⑤ 병에 부은 뒤 완전히 식으면 뚜껑을 덮어 냉장실에서 2일 정도 숙성한다.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