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중진공, 정책자금 신청 방식 전면 개편선착순에서 전수 접수방식…중기 접근성 확대
  • 정찬식 기자
  • 승인 2023.03.30 10:58
  • 댓글 0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정책자금 신청 방식을 선착순에서 전수 접수방식으로 전면 개편, 적용‧시행 중이다.

중진공 정책자금 온라인 시스템 화면.

중진공은 그동안 선착순 방식으로 중소벤처기업 정책자금 신청・접수 절차를 운영해왔으며, 지역에 따라 조기마감 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매월 접수기간 내에 희망하는 모든 기업이 정책자금을 온라인 신청할 수 있는 전수 접수방식으로 개편하여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혁신성장분야, 고용창출, 수출 등 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의 편리한 신청을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확대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스크래핑,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등 정보자동수집 기술과 기업정보 데이터베이스 및 AI 평가 방식을 도입하여 서류제출이 간소화 되고 신청 절차가 보다 편리해졌다. 또한 디지털 약자를 위해 정책자금 전담콜센터에서 신청 과정을 원격 지원하여 불편이 없도록 돕는다.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진공 누리집(www.kosmes.or.kr)을 통해 가능하며, 문의는 정책자금 전담콜센터(☎1811-3655)로 하면 된다.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