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서울대 맞춤형교육 <스누콤> 수강생 모집
  • shnews
  • 승인 2023.03.15 09:21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서울대와 함께 운영하는 초중등 맞춤형 교육 <스누콤(SNUComm)>의 2023년도 3~4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15일부터 모집한다.

스누콤(SNUComm)이란, 서울대를 뜻하는 ‘SNU’와 지역을 뜻하는 ‘Community’를 조합한 명칭으로, 시흥시의 공교육 활성화 및 지역사회 공동체 학습문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팀이 직접 개발하고 석·박사진이 운영하는 23개 ‘학습자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시흥시 초·중학생 및 학부모 2천5백여 명을 대상으로 총 23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3~4월 개강하는 ▲초등 대상 12개(천문, 뮤지컬, 코딩, 체육, 가족체육, 융합과학, 에세이, 외국어문화, 역사, 영어, 수학, 국어) ▲초·중등 대상 1개(합창), ▲중등 대상 1개(코딩), ▲특수(장애) 체육 3개(발달장애 초등반, 발달장애 중고등반, 지체장애 초중고반)다.

프로그램별 인원·장소·커리큘럼 등 자세한 사항은 스누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3월 15일 11시부터 스누콤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많은 학생이 집 가까이에서 서울대 교육을 만날 수 있도록 남부교육장(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북부교육장(은계 그랑트리센트럴돔상가)에 이어 오는 4월 장현지구 내 중부교육장(장현 중앙프라자상가) 개소로 중부권 학생의 참여가 현저히 늘어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스누콤>은 ‘K-교육도시 시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교육”이라며, “일방적인 전달식 강의가 아닌 강사-학생 상호작용 기반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학생,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스누콤>의 연간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스누콤 누리집(www.스누콤.com), 카카오채널 ‘서울대학교 SNUComm스누콤센터’를 확인하면 된다. 또한, 시흥시청 교육자치과(031-310-3495), 스누콤센터(02-880-4472, 7655)로 문의할 수 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