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아이누리(공립형) 지역아동센터,‘나눔의 숲 캠프’ 공모사업 선정
  • shnews
  • 승인 2023.02.25 11:06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의 아이누리(공립형)지역아동센터는 한국산림복지진흥회가 복권기금녹색자금으로 지원하는 숲 체험 교육 사업인 ‘나눔의 숲 캠프’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나눔의 숲 캠프’ 사업은 사회·경제적·정책적 취약계층에게 산림교육·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제시하는 것으로, 전국 사회복지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박 2일간 진행한 ‘나눔의 숲 캠프’에 참가한 아동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아이누리(공립형)지역아동센터는 욕구 조사를 반영해 올해도 캠프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진행된 ‘나눔의 숲 캠프’에는 총 36명이 참가해 2박 3일간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특히 국립산림치유원(경상북도 예천군 문필마을)에서 ▲숲·균형놀이 ▲숲속 힐링미션 ▲탄소중립·제로 ▲다스림 숲 산책 ▲힐링 카프라 등의 다양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활동에 필요한 숙박비, 식비, 전세버스 등을 제공받았다.

또한, 참가 아동들이 자체 레크리에이션을 준비하며 자신만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또래 간 한층 친밀해지는 계기가 됐다.

캠프 활동에 참가한 아동들은 “여름방학에도 캠프가 열리길 기대한다”, “좀 더 길게 일정을 잡아주길 바란다”는 등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