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한 식생활 교육
  • shnews
  • 승인 2023.02.16 13:28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3월부터 진행하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영양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생활 인식개선을 위한 체험교실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의 장점인 조리시설을 활용한 요리교실을 개설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식생활 인식개선을 위한 체험교실은 2023년 신규 프로그램인 ‘맛 vs 맛 체험교실’로 어린이·청소년·성인·노인을 대상으로 ▲단맛체험 ▲짠맛체험 ▲영양표시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3가지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단맛과 짠맛의 예민도를 확인하고, 선호도에 따른 식습관 교육과 설탕·나트륨의 양에 따른 인식 개선 체험활동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성인 대상의 건강형태 개선 요리교실과 ▲노인 대상의 밑반찬 영양교실도 개설돼 일상생활 속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 인원은 1회 10명이다. 프로그램별 운영 기간과 날짜는 상이하다.

신청은 2월 16일부터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시흥시청 누리집 ‘통합예약’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일부 프로그램은 전화 및 내소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031-310-0717)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