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시흥목감 LH7단지,「건강아파트 만들기」 최종보고회
  • shnews
  • 승인 2022.12.01 10:06
  • 댓글 0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에 참여 중인 목감 LH7단지 아파트 입주민들과 지난 11월 30일에 「건강아파트 만들기」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은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의 일환으로, 주민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건강생활을 실천하기에 좋은 아파트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잘 돌볼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흥 목감LH7단지 아파트는 지난 2년간(2021~2022)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집 앞 놀이터 ▲동네 한바퀴 ▲행복건강댄스 ▲찾아가는 건강홍보관 ▲건강정보 게시 ▲계단걷기 조성 및 캠페인 등 주민의 비만 예방 및 신체활동 증진을 통해 건강한 아파트 환경을 조성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추진해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목감 LH7단지 아파트 입주민 40여 명이 참여해 건강아파트 조성을 위해 실시한 각종 건강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최종 평가하고, 2023년 건강아파트 운영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건강아파트 현판식도 함께 진행했다.

주민협의체 회장은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으로 인해 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이 많이 조성됐고 건강생활 실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돼, 아파트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다”고 전했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모은 의견을 수렴해 향후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에 반영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