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동네방네
정왕4동, 유관단체와 쾌적한 동네 가꾸기
  • 오세환 기자
  • 승인 2022.10.07 09:23
  • 댓글 0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수)는 쾌적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자 10월 한 달을 청렴․클린 대청소의 달로 지정하고, 9개 유관단체와 협력해 청소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로써 지난 5일에 진행한 통장협의회의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10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을 대청소의 날로 지정해 환경정화에 힘쓸 계획이다.

환경정화 활동에는 통장협의회, 청소년지도협의회, 자원봉사지원단, 자율방재단, 체육회, 자율방범대,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회 소속 위원들과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약 200명이 함께해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힘을 모은다.

또한, 환경정비뿐만 아니라 주민 모두에게 청렴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청렴한 정왕4동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양심으로 지킨 청렴약속, 정왕4동을 사랑하는 우리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청렴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2개조로 나눠 관내 도로변 및 녹지대에 버려진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 수거 및 불법 전단지 제거 작업을 실시하고, 집중 호우에 대비해 배수로를 사전 점검․예찰 할 계획이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산책하기 좋은 10월을 맞아, 「정왕4동 빛의 산책로」를 산책하는 주민들이 많아진 만큼,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도심 속 녹지공간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 또한, 청렴‧클린한 정왕4동을 조성하는 데 각 유관단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오세환 기자  osh6300@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