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저녁놀이 아름다운 ‘경기갯길 김포 60코스’【가볼만한 곳】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2.09.16 10:19
  • 댓글 0

경기둘레길 ‘경기갯길 김포 60코스’(이하 경기둘레길 60코스)는 경기둘레길의 마지막 코스로 그리 길지는 않지만, 두 개의 산을 지나는 제법 힘든 산책길이다.

경기둘레길 60코스의 주제는 ‘마지막 걸음 끝에서 만나는 노을’이다. 수안마을에서 수안산으로 올라간다. 마을 인근에서 보이는 팻말에는 ‘대명항 9.7km’가 보인다. 이 방향을 따라 곧장 올라가다 보면, 포장도로가 나오는데, 수안산 터널 옆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 된다.

풀이 우거진 숲길로 들어서면, 완만한 오르막길이다. 이 구간은 가시가 있는 풀이 있기에 조심히 걷기를 권한다. 이윽고, 임도가 나타난다. 완만한 길이 이어지면서 ‘경기둘레길-수안산 숲길’ 이정표를 만나게 된다. 이곳에서 수안산 정상이 750m이다. 꼭대기에는 오래전 국방 요새였던 ‘수안산성’이 남아있다.

깁포 대명항.

수안산을 내려가 마을 길을 누비다가 승마산을 오른다. 정상 부근에 있는 전망대에 서면 왕복 1.4km 투자가 전혀 아깝지 않은 풍광을 보게 된다. 대명항 방면으로 인근에는 ‘약암온천’이 있는데, 철분이 많아서 온천물이 붉은색이다. 조선시대에 눈병이 난 철종 임금이 이 일대를 지나던 중에 이곳의 물로 눈을 씻어 눈병이 나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 ‘약암’이라고 한다.

<경기둘레길 김포 60코스 정보 요약>

● 코스: 함배·수안마을 버스정류장~수안산~대곶면 상마리 입구~승마산~대명항 / 9.7km / 4시간 30분 / 난이도 중간.
● 시작점 주소: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능리 131-6(함배·수안마을 버스정류장)
● 종료 지점 주소: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리 517-4
● 시작점 찾아가는 법: 김포골드라인 구래역 1번 출구(한강반도유보라5차) ▶ 공영학운/약 20분 소요 ▶ 함배·수안마을 입구 하차.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