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제17회 시흥갯골축제, 쓰레기 없는 생태축제로축제 안내 전단지 대신 홈페이지에서 간편 확인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2.08.16 14:21
  • 댓글 0

시흥시가 제17회 시흥갯골축제(9.23.~9.25.)의 모든 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www.sgfestival.com)를 지난 8일 개통했다. 이는 모바일에도 최적화돼 축제 현장에서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시흥갯골축제에서는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으로 올해 축제 현장의 종이 리플릿을 없애는 파격적인 시도를 한다.

축제 홈페이지 접속 시 처음 보이는 메인 화면은 축제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일러스트 지도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지도 아래 위치한 슬라이드에서 더 궁금한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각 프로그램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 상세한 내용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제 프로그램은 ‘갯골 패밀리런’과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갯멍’ 등 두 개의 대표 프로그램을 비롯해, 갯골습지놀이터, 소금놀이터, 갈대놀이터, 어쿠스틱 음악제, 소금창고 인형극장 등 총 1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 존이 시민을 맞이한다.

특히, 올해는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해 ‘차 없는 축제’로 축제장 내 셔틀버스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갈 수 있다. 대중교통과 셔틀버스 배차 간격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오시는 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