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건강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도 스마트하게”시흥시, ‘건강 지킴이 사업’ 11월까지 운영
  • 안정화 기자
  • 승인 2022.06.22 13:09
  • 댓글 0

시흥시가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아동·청소년 비만예방 사업’을 4개 초등학교(검바위, 군서, 신일, 은계)를 대상으로 11월까지 운영, 연간2,600여 명의 학생들이 건강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비만예방 사업’은 신체계측 측정 후 성장예측 시스템을 통해 개인별 신체 정보를 분석해, 또래들과의 비교 데이터를 알기 쉬운 그래프와 애니메이션 효과로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신체계측 측정 후에는 성장판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햄스트링, 척추의 유연성을 길러줄 수 있는 스트레칭과 함께, 균형 감각을 키우는 공놀이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가정 내에서도 건강 수준을 평가하고, 이를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운동 전문 코치의 맞춤 성장운동과 다양한 건강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배부할 계획이다.

학부모들은 ‘스마트 건강 지킴이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녀의 측정 자료와 건강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각 학교의 비만 아동을 위해 영양사업과 연계한 ‘건강밥상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아동과 학부모의 가정 내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돕고, 방문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일대일 온라인 영양 상담도 함께 병행한다. (☎ 건강도시과 031-310-5842)

안정화 기자  pairlady@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