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생활실험실’ 활용 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 모집중소벤처기업부, 선정기업에 최대 2년간 5억 원 지원
  • 정찬식 기자
  • 승인 2022.05.17 11:47
  • 댓글 0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제품의 기획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에 소비자가 참여하는 ‘생활실험실(리빙랩) 활용 기술개발’ 과제의 수행 기업을 모집(5.12.~6.7.) 중이다.

리빙랩(Living Lab)이란 ‘일상생활 실험실’이라는 뜻으로, 소비자들이 기업과 협력하여 문제 정의, 대안 탐색·실험하는 참여형 공간이다.

‘생활실험실(리빙랩) 활용 기술개발’ 사업은 그간 중소기업이 시장수요를 반영한 기술혁신에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소기업과 소비자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생활실험실(리빙랩)을 통해 맞춤형 제품개발을 지원하도록 2022년 신설됐다.

동 사업은 소비행태 분석과 개념설계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①기획단계, 소비자와 기업의 상호작용성을 극대화해 상용화 가능성을 높이는 ②개발단계, 사용자 실증을 통해 제품의 수용성을 확보하는 ③실증단계와 축적된 소비자 선호 자료(데이터)를 활용하고 공공구매 판로를 확보하는 ④확산단계를 거쳐 제품개발을 지원한다.

이번 공고를 통해 ‘생활실험실(리빙랩) 활용 기술개발’ 참여 중소기업 14개 사를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은 최대 2년간 5억원을 지원받는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go.kr) 또는 기업마당(www.bizinfo.go.kr)에서 확인 가능하고 울산테크노파크의 기업지원사업 관리시스템(http://platform.utp.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정찬식 기자  Sik123456200@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찬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