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시흥시 청소년 참여기구, 한마음, 한뜻으로 모인다”‘2022 시흥시청소년재단 자치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 shnews
  • 승인 2022.03.25 10:23
  • 댓글 0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은 관내 청소년 참여기구들의 활동을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시흥시청소년재단 산하 기관 소속 참여기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22 시흥시청소년재단 자치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을 오는 4월 2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다.

이날 발대식은 100여 개의 자치참여기구 총 25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해 진행된다.

이번 연합 발대식은 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기관(청소년수련관 및 꾸미, 능곡, 목감, 월곶, 배곧1, 정왕어울림 청소년문화의집, 상담복지센터, 학교밖지원센터 등)에서 모집이 완료된 청소년 자치기구 대표들이 재단 소속 참여기구로서 공식적인 인증을 받고, 본격적인 출발을 선포하는 자리로써 그 의미가 더욱 깊다.

발대식 행사로는 시흥시 명예청소년지도자 위촉, 기관별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촉식과 청소년동아리 인준식, 청소년동아리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발대식의 흥미를 더할 다양한 이벤트 등 재미있고 풍부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이번 자치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은 재단 소속 청소년기관에서 활동하는 모든 참여기구가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자리이며, 이를 계기로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해 시흥시 청소년 활동이 보다 관계적, 질적 측면 모두에서 활성화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사항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031-315-1890/내선2)으로 하면 된다.

shnews  j5900@chol.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hnews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