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시흥시, ‘산불 피해’ 강원·경북에 온정 전해
  • 시흥신문
  • 승인 2022.03.21 10:23
  • 댓글 0

시흥시는 지난 4일부터 시작된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경북 지역의 이재민과 산불 진화 활동에 총력을 펼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민·관이 함께 마음을 모아 따뜻한 지원에 나섰다.

이에 시흥시 공무원 자율모금액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기탁하기로 했다. 또, 시흥시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시흥시 공무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거북이나눔회, (사)시흥시새마을회(회장 강갑순)에서 성금 및 물품을 기부해 피해 지역에 필요한 재난 물품 및 생필품 등을 전달해 힘든 이들의 마음을 보듬을 예정이다.

또한, 시는 강원·경북 지역 일대가 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만큼 추가적인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시흥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따봉밥차, 시흥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피해 지역에서 협력을 요청하면 언제든 지원할 계획이다.

이처럼 시흥시민과 시민 봉사단체, 공무원, 공무원 봉사단체, 자원봉사센터가 유기적으로 협력 중이며, 지금 이 시간에도 따뜻한 마음이 계속 모이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피해 지역 주민들이 조속하게 일상을 회복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시흥시는 강원·경북지역 산불 피해복구를 위해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시흥신문  webmaster@n676.ndsoftnews.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