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경기도 농업인단체와 정담회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2.02.23 10:23
  • 댓글 0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김인영. 이천2)는 22일 (사)한국농업경영인 경기도연합회 등 5개 농정해양국 소관 농업인단체와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농업인단체와의 정담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진솔하게 듣고 정보공유 및 의사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오늘부터 3일 동안 진행됐다.

이날 정담회에는 김인영 위원장, 백승기 부위원장, 박근철 대표위원, 진용복 부의장, 정승현, 양경석 의원이 참석하였고, 농업인단체는 (사)한국농업경영인 경기도연합회 황병덕 회장, (사)한국여성농업인 경기도연합회 이옥배 회장, (사)전국농업기술자협회 경기도연합회 이영휘 회장, (사)한국새농민중앙회 경기도회 홍응유 회장, (사)한국쌀전업농 경기도연합회 송준의 회장 등이 참석하여 농업분야 전반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어졌다.

농정위 김인영 위원장은 “코로나19 뿐만 아니라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는 농촌경제를 매우 어렵게 하고 있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농정해양위원회에서는 경기도와 협력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농정 현안 문제에 대해 단체에서 적극적인 요구와 소통이 필요하며, 꼭 필요한 사업은 정책제안을 통해 시범사업으로의 추진을 검토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진용복 부의장은 “농업인 단체가 절실함・간절함을 갖고 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셔야 하며, 이를 위해 오늘 같은 정담회 자리가 수시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담회는 23일은 농업기술원, 24일은 축산산림국 관련 농업인단체와 3일간 개최됐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