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배움과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서해중학교김현수 교수와의 온라인 인문학 클래스 운영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1.11.23 14:14
  • 댓글 0

서해중학교(교장 김태훈)는 시흥시 초・중・고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요즘 아이들 마음고생의 비밀’,‘코로나로 아이들이 잃은 것들’의 저자 김현수 교수와 함께 하는 「온라인 인문학 클래스」 강연을 진행했다.

시흥 혁신교육 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독서 토론 활동 프로그램 「온라인 인문학 클래스」는 우리 아이들의 지친 마음과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보듬기 위해‘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코로나 생활회복 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강연은 비대면(ZOOM) 방식으로 운영하여, 약 130명 정도의 학부모와 교사들이 참여하였다.

친구와 만남이 단절됨에 따른 우울감과 외로움, 신체활동 감소로 인한 비만 청소년 증가, 수학여행 및 졸업식 등 학교생활에 대한 추억을 빼앗긴 아이들, 스마트폰의 과다 사용으로 학생들의 무너진 생활 습관 등 코로나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겪는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생활 회복을 위해 부모와 교사가 어떤 말과 행동으로 우리 아이들을 대해야 하는지 강연을 통해 알아보았다.

강연에 참여한 서해중학교 2학년 학부모는 “온라인 등교 기간이 길어질수록 가정에서 아이에게 잔소리가 늘어나고, 이전까지 좋았던 관계도 나빠지면서 심리적으로 너무 힘들었다.”라는 고충을 토로하며, “이번 강연을 통해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 무너진 내 아이 역시 고립감과 외로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로 힘들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며 아이들을 이해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