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오이도 바다거리’, 골목투어 상품화로 관광 명소화도, 유명 골목‧거리 관광 콘텐츠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1.10.05 14:07
  • 댓글 0

경기도가 시흥시 ‘오이도 바다거리’ 등 유명 골목‧거리 7곳을골목투어 상품화로 관광 명소로 만들어 나간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4월 발표한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선정지 7곳에서 관광상품 개발, 포토존 구성, 홍보 콘텐츠 제작, 주민참여 역량 강화 등 사전 준비를 마치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는 지역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화자원 개발을 위해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을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양평 경기천년 테마골목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 ▲화성 전곡리 마리나 골목 등을 선정했다.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7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된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

골목별 체험 프로그램 내용을 보면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와 ‘화성 전곡리 마리나 골목’은 개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지역 상권과 특산물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내세웠다. ‘오이도 바다거리’는 수산물직매장 등을 활용한 자율 체험 키트(꾸러미)를 판매하고 ‘전곡리 마리나 골목’에서는 선셋(해질녘) 요트투어 상품을 운영한다.

또한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과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은 지역주민 중 육성된 마을해설사가 안내하는 역사체험 골목투어 프로그램(4명 이하)을 선보인다. ‘양평 경기천년 테마골목’은 용문사 은행나무를 떠올릴 수 있는 노란색을 주제로 낡은 벽화를 개선하고 포토존을 설치했다.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는 음악역, 폐기차, 시장 등의 공간을 배경으로 한 골목 홍보용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폐기차를 활용한 전시도 병행된다.

도는 올해 선정된 골목 7곳과 ▲수원 화성 행리단길 ▲안산 원곡동 다문화 음식거리 ▲평택 신장쇼핑로 솜씨로 맵씨로 ▲김포 북변동 백년의 거리 ▲이천 도자예술마을 회랑길 ▲포천 이동갈비 골목 ▲양평 청개구리 이야기 거리 등 전년도 선정된 7곳을 포함해 총 14곳을 지인에게 알리는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추천 이벤트’를 ‘경기투어(@gyeonggi_tour) 인스타그램’ 또는 ‘경기투게더(@gyeongi together) 페이스북’에서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구석구석관광테마골목’ 해시태그(#) 걸고 해당 골목에 대한 추천 내용을 올리면 되며, 일부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