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학교시설 석면 해체·제거 공사 계약 연수 실시시흥교육지원청, ‘석면 해체·제거 공사’ 온라인 교육
  • 김경혜 기자
  • 승인 2021.09.14 15:09
  • 댓글 0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이 14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행정실장과 계약담당자를 대상으로‘학교시설 석면 해체·제거 공사의 이해’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 분야는 일선 학교가 직접 진행해야 하는 학교 시설공사 중 가장 기피 하는 석면 해체·제거 공사로, 현장의 업무부담감 해소를 위해 마련했으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로 진행하였다.

강의 내용은 석면 해체·제거 작업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이나 계약과정 중 중요하고 생소한 부분들을 사례 중심으로 구성하여 업무담당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A주무관은“석면 해체·제거 공사는 예산 규모도 크고 일정과 절차도 까다로워 막막했는데 사례 중심으로 석면 공사를 접할 수 있어 불안감을 덜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이번 실시한 학교시설 석면 해체·제거 공사 계약 연수가 학교 현장의 업무부담감을 해소시켜 학교시설 석면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부의 2027년 무석면학교 목표 실현에 시흥교육지원청이 주도하여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안전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경혜 기자  niba845@hanmail.net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