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정
만 75세 이상 어르신, 8일부터 백신 접종 시작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1.04.08 13:19
  • 댓글 0

시흥시는 8일 정왕평생학습관 예방접종센터에서 만75세 이상(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과 노인시설(주거, 주야간, 단기보호) 입소자 등 2만 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백신 접종은 예약제로 진행된다, 예약 통보를 받은 어르신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정왕평생학습관 예방접종센터(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21)로 방문하면 된다.

화이자 백신은 초저온 보관 및 해동 후 짧은 유효기간 등 관리가 까다로워 예방접종센터에서만 접종이 가능하다.

시는 이를 위해 정왕평생학습관 예방접종센터에 백신 보관을 위한 초저온냉동고, 예진 부스, 접종실, 접종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 관찰구역 등 접종을 위한 제반시설을 갖추고, 지난 1일에는 예방접종 모의훈련을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시는 접종을 위해 지난 3월 1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백신접종 및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를 접수받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한 첫 걸음인 백신접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아직 접종 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으신 어르신께서는 가까운 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동의서를 제출하시고, 백신 접종 받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