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도의회
화재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의 생명 보호 강화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 관련 조례 제정 추진
  • 이희연 기자
  • 승인 2021.03.09 16:23
  • 댓글 0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위원장(사진. 군포1)이 경기도 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학생과 교직원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하여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배치 등 지원 근거 마련을 위한 「경기도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지원 조례」를 추진 중이다.

정 의원은 “화재 발생 시 유독가스 흡입에 의한 질식이 가장 큰 사망 원인을 차지하고 있어 학교 등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에 유독가스로부터 누구나 손쉽게 호흡기를 보호하며 대피할 수 있도록 방연마스크 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관련 조례 제정의 필요성을 절감하여 제안하게 되었고, 본 조례 시행 시 유치원, 기숙사를 갖춘 학교 등을 우선 지원하면서 점차 도내 모든 학교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조례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본 조례안의 내용을 살펴보면, 안 제3조에 경기도에 소재하는 교육기관 등에 방연마스크 비치를 권장하고 비치한 방연마스크 보관 장소 주변에 표지를 부착하도록 하는 등 세부기준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또한, 안 제4조에서는 교육감이 방연마스크 사용법 교육을 학생 및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방연마스크 관리 및 교육과 관련하여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규정하여 유사 시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한편, 본 조례는 시·도교육청 차원에서는 전국 최초로 추진되는 조례로 경기도의회 제351회 임시회 교육행정위원회에서 심사할 예정이다.

이희연 기자  shnews1@naver.com

<저작권자 © 시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희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